공지사항

회원가입

제1조(목적 등)
  ①라이팅포럼 홈페이지 이용 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한다)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거하여 라이팅포럼(이하 "커뮤니티"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인 라이팅포럼 홈페이지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②본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한다. 
  ③커뮤니티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한다.
  ④본 약관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련 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의한다.
 
제2조(회원의 정의) 회원이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커뮤니티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를 말한다.
 
제3조(회원 가입)
  ①회원이 되고자하는 자는 커뮤니티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을 확인하고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 신청이 이루어진다.
  ②이용계약은 제1항의 절차에 의한 이용 신청에 대하여 커뮤니티 운영자가 승낙함으로서 성립된다.
  ③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커뮤니티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를 기록하여 신청하여야 한다.
  ④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되므로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다.
  ⑤커뮤니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커뮤니티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⑥커뮤니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신청시 이용자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3.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기타 커뮤니티 소정의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 되었을 경우
  ⑦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여야 하며 미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제4조(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등록을 말소해 줄 것(가입해지)를 서면, 전화 또는 온라인을 통해 요청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는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회원의 회원 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는다.
  ②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커뮤니티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다.
   1.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5.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6.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7. 커뮤니티,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8.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 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9. 타인의 개인정보,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10.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커뮤니티가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에 위반된 경우
  ③커뮤니티가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한다. 이 경우 이용자인 회원에게 회원등록 말소 전에 이를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한다.
  ④라이팅포럼메일은 희망회원에 한하여 계정을 발급합니다. 메일 가입후 6개월 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휴면계정으로 처리되고, 휴면계정 처리후 6개월 동안 복구하지 않으면 메일 계정이 삭제됩니다.
 
제5조(회원정보의 수집 및 관리 등)
  ①커뮤니티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서비스 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성명,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등 최소한의 회원정보를 수집한다.
  ②제1항의 경로를 통해 수집된 회원정보는 회원이 회원자격을 유지하는 동안 커뮤니티에 의해 관리되며 제4조제2항의 사유로 회원자격이 상실되는 경우 커뮤니티는 즉시 회원정보의 파기절차를 수행한다. 단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1.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2. 보유기간을 미리 회원에게 고지하거나 명시한 경우
   3.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은 경우
  ③커뮤니티는 원활한 서비스 수행 등의 이유로 추가적인 회원정보 수집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에 이를 메일 또는 게시판 또는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알리고 반드시 동의를 얻어 정보를 수집한다.
  ④커뮤니티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메일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다.
 
제6조(회원의 게시물)
  ①커뮤니티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달리 전송한 MP3, 동영상 file 등 내용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다.
   1. 다른 회원이나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며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2.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커뮤니티나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커뮤니티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된 경우
  ②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다.
 
제7조(서비스의 제한 및 정지)
  ①커뮤니티는 시스템 점검 및 보강을 위하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다.
  ②커뮤니티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단하는 등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다.
  ③커뮤니티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한다.
 
제8조(커뮤니티의 의무)
  ①커뮤니티는 이용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하며, 처리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한다.
  ②커뮤니티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 고객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단, 관계 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한다.
  ③커뮤니티는 이용 계약의 체결, 계약 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 고객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한다.
 
제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전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②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또는 기타 보안 위반에 대하여, 회원은 반드시 커뮤니티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한다.
 
제10조(회원의 의무)
  ①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한다.
   1.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커뮤니티의 사전 승낙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변경,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3. 커뮤니티의 저작권,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
   ③회원은 내용별로 커뮤니티가 서비스 공지사항에서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
   ④회원은 커뮤니티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다.
   ⑤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기 광고, 음란 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 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커뮤니티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11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커뮤니티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커뮤니티에 귀속된다.
  ②회원은 커뮤니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커뮤니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된다.
 
제12조(손해배상 및 면책)
  ①커뮤니티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유료 서비스에 관해서는 별도로 고지한다.
  ②커뮤니티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③커뮤니티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된다.
  ④커뮤니티는 회원이 커뮤니티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된다.
  ⑤커뮤니티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이 면제된다.
제13조(재판관할) 본 약관상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커뮤니티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한다.
 
 
부        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1년 10월 1일부터 시행하고, 본 약관이 제정되기 이전에 가입한 회원에게도 적용된다.
 

비밀번호는 4자 이상이어야 합니다.

가로 제한 길이: 90px, 세로 제한 길이: 90px

- -
메일링 가입
쪽지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