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쥬얼라이져- visualizer

> LIGHTINGFORUM > 비쥬얼라이져-visualizer

Wysiwyg
2008.03.16 21:41

위직질문

조회 수 526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
    박응석 2008.03.17 03:40 Files첨부 (3)
    안녕하세요? 박응석입니다.

    범업이 뭔지 모르겠네요??? 구멍이 있는 사각형을 말씀 하시는건지??emoticon

    제가 알고있는 범위내에서 크게 개요만 말씀드리면 
    먼저 원하는 크기의 사각형라인을 그린후 그안에 구멍이될 써클을 그린후 Convert  Tool로 써클을 Arcs로 변환후


    다시 Extrude Tool로 면을 생성한후


    윗면을 Surface로 덮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글은 예전 게시판에서  위지윅 모델링에 관해 답변드린 내용을 올립니다.
    참고하세요...
    ---------------------------------------------------------------------------------------------------------------------------
    질문에 답변에 앞서 먼저 위지윅 3D작업의 개요와 한계에 대해 잠깐 말씀 드리겠습니다.
    위지윅은 조명에 관련된부분을 제외하면 현재 일반적으로 사용되어지는 3D프로그램들(MAX,마야...)과 비교하여 엄청 낮은 퀄리티와 부족한 툴등 많은 한계를 가진 후진 프로그램중 하나입니다...
    질문중에 나무를 이야기하셨는데 제대로된 나무 위지윅으로 절대 못만듭니다..설사 만든다하더라도 엄청난 노가다와 시간을 투자 하셔야 할겁니다.(제가 사용해본바로는...--;;)
    언젠가 위지윅뉴스그룹에서 3D 모델링과 관련하여 이슈가 된 사항중 결론은"위지윅은 3D 모델링프로그램이 아니다"더군요...
    그만큼 모델링과 맾핑에 관해 자유롭지 못한것이 위지윅의 한계입니다...
     저는 라이브러리를 활용하거나 간단한 단이나 면,원통외의 모델링은 MAX나 스케치업을 이용해서 만들어 사용하고있습니다...
  • ?
    맥시즈 2008.03.18 13:47

    새심한 답변 감사드립니다..많은도움이 되었습니다...